[뉴스환경연합] 태백산 눈축제, 추위 잊고 즐길 수 있는 체험 한가득 '테마공원'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3.01.17 14:54 의견 0

[뉴스환경연합/이순선 기자] 지난 15일 주말 강원 태백지역에 폭설이 오며, 개막식까지 10여 일 앞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가 겨울을 기다린 관광객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다.

오는 27일부터 시작되는 제30회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대형 눈 조각 전시 외에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3년 만에 돌아온 신나는 겨울 축제를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태백산 눈축제의 주요 행사장인 당골광장 아래로 내려가면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는 테마공원을 만날 수 있다.

전통 연날리기 체험, 전통 팽이체험, 얼음썰매 체험 등 추억의 겨울놀이로 구성된 야외체험은 어린 자녀들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도 그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 수 있으며 눈사람, 눈싸움 등 눈을 이용한 자유 놀이터, 대형 눈 미끄럼틀은 어린이들에게 추위도 잊을 만큼 짜릿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테마공원 좌측의 커다란 텐트에서는 각종 만들기 체험 및 신라 시대의 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일성왕 포토존 등 텐트 안에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체험프로그램 역시 마련될 예정이다.

더불어 쥐포나 쫀드기 등을 구워서 먹을 수 있는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체험과 기차 모양 화덕에 군고구마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기차화덕 먹거리 체험도 마련돼 겨울 간식을 맛보며 축제를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백시문화재단에 문의하거나 태백산 눈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