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환경연합] 인천 연수구, 복지관에...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농작물 기부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2.11.17 02:22 의견 0

[뉴스환경연합/김옥진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5일 '2022 연수 어반가든 나눔 프로젝트' 11회차에 무, 배추, 알타리, 쪽파 등 가을농작물 820kg을 기부하며 마지막 나눔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연수구는 지난해부터 송도석산텃밭, 선학힐링텃밭에 지역 내 노인복지관 등 저소득 어르신들 기부 목적으로 직영텃밭을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직영텃밭을 추가 조성해 보다 많은 어르신이 나눔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올해 기부된 농작물은 1천134kg으로 일부는 복지관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됐고 나머지는 복지관, 경로당 등 무료급식소에서 어르신들의 식사에 사용됐다.

올해 나눔 프로젝트는 4월 텃밭 개장을 시작으로 총 11회를 거쳐 시행됐으며 특히 5회차부터는 도시농부학교(어반가든 교육) 수강생 중에 배출된 구민농부가 함께 활동하며 배움과 나눔을 더했다.

구 관계자는 "연수 어반가든 사업에서 '나누고 가꾸고 놀면서 배우자·나가놀자'의 나눔 가치를 실현하고자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지역 복지관과 경로당 무료급식소, 어르신들의 반응이 좋아 내년에는 더욱더 확대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