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환경연합] 평택시,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 성료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2.09.29 20:21 의견 0

[뉴스환경연합 김순희 기자]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4일부터 25일 양일간 신장쇼핑몰 메인거리 및 국제중앙시장 일대에서 1만여 명의 내·외국인이 참석한 가운데 신장동 도시재생 제2회 글로벌 빌리지 페스티벌인 '신장 국제관광 가을축제'를 성료했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인 이번 축제는 신장지역 구도심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문화체험·놀이 및 종이비행기 대회, 매직 버스킹, 신장동의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사진 전시회 등 많은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신장동을 찾아준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축제 1일 차인 24일에는 가족 단위의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정장선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평택 풍물단의 길놀이와 초청 가수 김완선, 허공, 헤이걸스, 안소정 및 지역 예술인들의 개막식 축하 공연으로 축제의 첫날을 마무리했다.

축제 2일 차인 25일에는 종이비행기 국가대표 이정욱 선수의 시연과 함께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에 참가한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박찬황 평택시 도시재생과 과장과 차상돈 국제교류재단 사무처장은 "이번 축제로 신장동을 방문한 시민들이 신장동만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고 이로 인해 지역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