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환경연합] '바다에서 하는 생존수영 실기교육' 실시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2.06.24 11:11 의견 0

[뉴스환경연합 김순희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초등 생존수영 실기교육의 고도화를 위해 올해 약 2,5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보령시 소재 충남교육청해양수련원과 태안군 소재 한서대학교해양스포츠교육원에서 '바다에서 하는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바다에서 하는 생존수영 실기교육'은 ▲선박탈출법 ▲조난 상황에서 체온 유지하기 ▲맨몸뜨기 등으로 구성돼 실제와 비슷한 환경에서 교육을 시행함으로써 학생들이 생명을 지키는 힘을 키워주고 있다.

교육청에서는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자기 생명 보호 역량 함양을 위해 '바다에서 하는 생존수영 교육'을 올해부터 도입했으며 올 초 한서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과 충남교육청해양수련원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달 27일부터는 일부 학교에 이동형 수영장을 설치해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생존수영 교육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은 학생의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한다"며 "'바다에서 하는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시범 실시한 후 면밀히 결과를 분석해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고도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