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환경연합] 제31회 마포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추천 방법은 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마포구 의원 2명 이상 또는 구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서를 작성한 후...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2.06.17 11:35 의견 0

[뉴스환경연합/김미향 기자]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제31회 마포구 구민상' 후보자 추천을 내달 22일까지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올해의 구민상 부문은 ▲문화상 ▲체육상 ▲용감한 구민상 ▲장한 어버이상 ▲효행·선행상 ▲봉사상 ▲지역발전상 등 7개로 부문마다 1명씩 총 7명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인 2022년 6월 13일 기준으로 3년 이상 계속해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으며 각 부문에서 공적이 큰 개인 및 단체이다.

추천 방법은 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마포구 의원 2명 이상 또는 구민 30명 이상의 연서를 받아 추천서를 작성한 후 관련 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다음 달 22일까지 마포구청 8층 자치행정과 또는 관할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마포구청 자치행정과로 우편을 보내면 된다.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 서류는 마포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구민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며 오는 10월 '구민의 날' 행사 때 수여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청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포구는 1992년부터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격려하고자 구민상을 수여해 왔으며 2021년까지 총 174명에게 시상했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묵묵히 봉사하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미향 기자 ceo@syv.co.kr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