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환경연합] 용유해변, 무허가 영업 위반건축물 행정대집행 철거... 인천 중구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2.05.14 15:42 의견 0

[뉴스환경연합/김옥진기자] 인천 중구는 해안가 휴양지인 용유해변 일대에서 무허가 영업 중인 8개소 위반건축물의 행정대집행 철거를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에 걸쳐 단행했다.

그동안 용유해변 일대는 무분별한 위반건축물의 난립으로 경관이 크게 저해되고 환경이 오염되는 등 관광 이미지가 크게 훼손됐다.

중구에서는 해안가의 무분별한 위반건축물을 이번 행정대집행까지 포함해 총 249건을 철거했다.

이번에 실시한 행정대집행은 관내 대표적 휴양지인 용유지역 해안가 일대 경관개선의 일환으로 사전 철거명령, 대집행 계고, 영장발부 등 행정대집행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구는 이번 행정대집행을 통해 해안가에 남아있던 위반건축물들을 철거하면서 비로소 아름다운 용유해변을 온전히 주민들 품으로 돌려줬다.
앞으로도 해안가 경관을 해치고 환경 오염을 일으키는 위반건축물들은 법질서 확립 차원에서 지속적인 행정조치 및 철거를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무허가 위반건축물들에 대해서는 행정대집행 등 행정조치를 시행할 것"이라며 "용유지역 해변을 찾는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 누구나 편하게 찾아와 쉴 수 있는 깨끗한 바닷가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