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한류힙합문화대상시상식"이 World K-POP 센터에서...

-이번 한류힙합문화 시상식 MC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명국, 이윤지 진행을 시작으로...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1.12.12 16:29 | 최종 수정 2021.12.12 16:45 의견 0
MC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명국, 이윤지 진행을

[뉴스환경연합/김학영 기자] 2021 제9회 "한류힙합문화대상시상식"이 남산에 위치한 World K-POP 센터에서 진행진행됐다.

1일차 K-HIPHOP AVENGERS는 힙합댄스장르 중 브레이킹(브레이크 댄스) 이 2024년 파리올림픽 종목으로 채택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브레이크 댄스씬을 이끌어가는 주요 비보이들이 한자리에 모여,힙합인들의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경연종목의 분야별 우승자에게 표창과 함께 총 상금 2000여만원이 주어졌다.

조직위원장 가수 김인순(인순이)

이번 대회에 대회장은 함서현, 조직위원장에 가수 김인순(인순이),이 시상식 명예회장을 맡았다. 본 행사는 브레이크댄스를 주축으로 하여 세계대회 규모로 확장하고, 메이저대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힙합 어벤저스” 대회 출범하는 기틀이마련되었다.

힙합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는 "힙합 우수공헌 가수상" 레퍼 빈오

2일차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에는 콘서트형식의 축하무대와 함께 힙합계에서 활약하는 가수,댄서, DJ, 그래피티, 방송 제작자 및 감독 등 K-힙합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게 상패와 부상이 주어졌다.

모든 장르의 노래를 거침없이 소화해내는 "힙합 청년 사회공헌상" 가수 류비

이번 한류힙합문화대상시상식 MC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명국, 이윤지 진행을 시작으로, 힙합분야 가수, 댄서, DJ, 그래피티 그리고 힙합분야 다양한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부문별 수상이 진행됐다.

이날 진행된 ‘2021 한류힙합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힙합 우수공헌 가수상"에는 힙합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있는 "빈오"가 받았으며, "힙합 청년 사회공헌상" 으로는, 모든 장르의 노래를 거침없이 소화해내고 있는 가수 류비"가 수상했다.

본 경연대회와 시상식 주요 장면 등은 MBC 플러스를 통하여 전국에 방송되며,MBC 디지털 매체와 아리랑TV 뉴스를 통해 송출된다.

hyk528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