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영 김포시장, 동성산 숲길 현장 행정 실시

-하성면에 위치한 동성산은 해발 113m의 산으로서 둘레길식으로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등산할 수 있으며 ...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1.09.15 09:22 | 최종 수정 2021.09.15 09:23 의견 0

[뉴스환경연합 김학영 기자]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읍·면·동 주민 소통, 찾아가는 시장실' 운영에 따라 지난 6일 하성면에 있는 동성산을 방문하여 현장 행정을 했다.

하성면에 위치한 동성산은 해발 113m의 산으로서 둘레길식으로 숲길이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등산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태산패밀리파크가 위치해 등산 후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지난 8월에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되어 확보한 3억 원의 사업비로 동성산 숲길 시설 정비사업을 준공하였으며 제1코스에 이동식 화장실 및 흙먼지털이개 교체, 노후화된 배드민턴장 정비와 제2코스에 전망 정자를 설치하여 정상에 오르면 하성면의 아름다운 경관을 전망할 수 있게끔 정비를 완료하였다.

또한 최근 전망 정자에는 '童聖亭'이라고 글귀를 새긴 현판을 설치하여 경쾌하고 기품있는 서체로 동성산의 운치를 더하였다.

정성현 공원녹지과장은 "동성산의 주기적인 등산로 시설 정비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쾌적한 산림 환경 속에서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 북부권 산림문화의 활성화를 위하여 앞으로 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환경연합 / 김학영 기자 hyk528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