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트센터, 공공기관 최초로 공연 콘텐츠 OTT 배급 시작

-뮤지컬 <유월> 7월 2일부터 ‘왓챠’, 7월 중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도 관람 가능...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1.07.01 14:22 의견 0
X


[뉴스환경연합 /김옥진 기자]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가 공공기관 최초로 OTT(Over The Top- 온라인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플랫폼에 공연콘텐츠 배급을 시작한다. 인기 플랫폼 왓챠(Watcha)를 통해 오는 7월 2일 창작뮤지컬 <유월> 영상을 시작으로 공연 동영상서비스를 이어간다.

X


뮤지컬 <유월> OTT 배급은 현재 경기아트센터가 추진하고 있는‘경기도 우수공연 영상화 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2월 경기아트센터에서 진행한 뮤지컬 <유월> 공연을 고화질 영상으로 제작하여 7월 2일 왓챠와 더불어 7월 중 아마존프라임비디오(Amazon Prime Video)에도 배급할 계획이다.

1987년 6월 민주항쟁을 주제로 하는 뮤지컬 <유월>은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민주화운동의 중심에 서게 된 대학생들의 모습을 그려낸다. 경기아트센터는 더욱 생생한 뮤지컬 영상을 위해 최첨단 드론을 사용하여 영상을 촬영하는 등, 수준 높은 공연 영상을 OTT 이용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뮤지컬 <유월> 영상화를 시작으로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8월에 공연 예정인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예술감독 원일)의 판타지사극뮤지컬 <금악:禁樂 금지된 음악> 등 기획공연을 영상화하여 국내외 OTT 플랫폼에 배급할 계획에 있으며, 고품질 공연 영상 제작과 더불어 온라인 공연 소비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공공기관 최초로 OTT배급을 시도함으로써 공연 콘텐츠를 제시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장하고, 국내외 OTT플랫폼의 주사용자인 2030세대에게 공연문화가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kwo901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