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무료 공공 와이파이 대폭 늘린다

-시는 최근 시민체육광장과 당정근린공원, 송정중앙공원 등 3개 지역에 공공와이파이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7월에는 골프장 둘레길...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1.06.29 14:38 의견 0
X


[뉴스환경연합/김학영 기자] 경기 군포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공공 와이파이를 대폭 확대한다.

시는 최근 시민체육광장과 당정근린공원, 송정중앙공원 등 3개 지역에 공공와이파이를 추가로 설치했으며, 7월에는 골프장 둘레길에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지난해에는 산본로데오거리와 중앙공원, 철쭉공원, 둔전공원, 효자어린이공원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한 바 있다.

시는 또한 설치비가 전액 지원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무선 인터넷 인프라 확대 구축사업'에도 선정돼 지난해 어린이공원 등 60개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설치했으며 올 하반기에는 노인복지관, 어린이공원, 전통시장 등 24개소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공공 와이파이가 설치된 장소에는 입구와 CCTV 폴대 등 시설물에 표식을 부착해 공공 와이파이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할 방침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해 시민들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정보접근성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 등 통신복지를 위해 무료 공공와이파이 서비스가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k528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