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전국비보이대회 '밤잼 한국대표 선발전'...국가대표 '키즈 비보이' 박창희 태극마크 단다

-박창희군은 'SBS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KBS 창작동요대회 출연', 'KBS2 누가누가 잘하나', 'OBS 옴니극장 이것이 인생' 등...

뉴스환경연합 승인 2021.04.28 15:33 의견 0


[뉴스환경연합/김학영 기자] 지난 4월 24일에 경기도 부천에서 열린 제7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밤잼 한국대표 선발전' 키즈(초등부) 부문에서 남양주시의 레디투댄스 소속 키즈 비보이 박창희(12)군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박창희군은 'SBS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KBS 창작동요대회 출연', 'KBS2 누가누가 잘하나', 'OBS 옴니극장 이것이 인생' 등 이미 수차례 방송 출연한 경험이 있어 키즈 비보이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세를 얻고 있다.

또, 세계 최대규모의 힙합댄스 퍼포먼스 대회인 '2020 힙합인터내셔널 한국대표 선발전' 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2021 월드파이널 진출권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브레이킹(비보이)이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 종목 채택 후에 열린 첫 전국 규모의 배틀 대회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된 본 대회는 예선전 없이 전국의 지역을 대표하는 비보이와 비걸을 초청하여 비보이 단체전, 비걸 개인전, 키즈 비보이 개인전 등 총 3개 부문으로 진행하였다. 각 부문 우승자는 오는 9월 중국에서 열리는 '밤잼 비보이 배틀 세계대회' 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박창희군은 7명의 키즈 비보이들과 경합을 펼쳤으며 최종 결승전에서 같은팀 소속 엄혜성(13)군과 배틀 후 우승을 차지하였다.

이들을 지도한 레디투댄스의 원장 박진형(BBOY DOL)은 ‘남양주의 레디투댄스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 무대로 나아가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비보이 저변 확대와 올림픽 인재육성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진형 원장은 서울시 대표 비보이단 '엠비크루(MB CREW)' 소속으로 '2019 부천비보이세계대회 BBIC' 에서 개인전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다.

엠비크루(MB CREW)는 2002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여러대회 및 방송, 공연으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대한민국 프로 비보이 팀이다.

hyk528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환경연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